본문 바로가기

식물

뼈 관절에 도움이 되는 두충나무

반응형

<뼈, 근육, 관절에 좋은 두충나무>

두충나무 잎은 전통적으로 약용으로 사용되어 왔는데 특히 관절과 뼈, 근육에 효능이 탁월해 천연 관절 영양제라고도 불립니다. 연구에 따르면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과도 있어 관절이 안 좋은 어르신은 물론 성장기 자녀들한테도 도움이 되는 약초라고 하네요.

두충나무



<두충나무 잎 효과>

두충은 그냥 생으로 맛보실 경우 알싸한 맛이 강하고 끝에 단맛이 살짝 돕니다. 약성은 따뜻한 성질을 가졌으며 체내 습기와 냉기를 없애는 효능이 있어서 관절통이나 냉병, 근육 긴장으로 인한 병을 치료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항염증 효과: 항염증 작용이 있어 염증을 줄이고 관련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 류머티즘, 염증성 질환 등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항균 효과: 잎에는 항균 작용이 있어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감기나 기타 감염병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 강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 결과 신체는 질병과 싸우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더 빨리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 두충나무 잎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건강한 세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노화를 늦추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와 불안 완화: 진정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신적인 안정과 고요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두충나무 먹는 방법>

 

두충나무 껍질을 약으로 쓰기도 하는데 껍질을 손으로 쪼개보면 낫또와 같이 끈끈한 점액이 나옵니다. 이 부분을 생으로 드실 경우 위장이 약한 분들은 소화에 지장을 주므로 전문가의 번제를 거친 껍질을 드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충나무껍질은 15년 이상 된 성숙한 나무에서 수피를 채취하여 거친 겉껍질은 버리고 속껍질을 약재로 씁니다. 채취한 속껍질은 다시 소금물에 담갔다가 볶아내는 과정을 거쳐 좋은 약성을 보존합니다. 그 후 소금을 넣은 물에 두충을 끓인 후 약불에 볶아 그늘에서 건조합니다.

두충나무껍질


차로 마시는 방법: 잎은 건조해서 차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시판용 두충나무 잎을 차로 끓여 드시는 경우 뜨거운 물에 잎을 몇 장 넣고 몇 분간 끓입니다. 직접 두충나무 잎을 구하셔서 복용하실 경우 볶아서 20~30분 끓여 드시고 껍질은 분리해서 2~3시간 정도 더 오랫동안 끓여서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두충나뭇잎의 섭취와 사용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개인의 건강상태나 신체적 반응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적절한 사용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삼나무 잎을 먹기 전에 전문적인 조언을 구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