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건선 아토피에 좋은 음식 완치 후기

반응형

건선과 아토피는 대표적인 면역 질환으로 면역을 담당하는 T세포가 비이상적으로 활동량이 증가하여 되려 피부를 파괴하는 증상입니다. T세포의 활동량 증가는 각질세포를 과다 증식하고 이것이 염증이 되는 현상이 건선입니다. 미관상 보기 안 좋기도 하고 아토피의 경우 가려움증까지 동반되니 건선 및 아토피를 앓고 계신 분들의 주관적 고통은 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독한 피부과 약을 먹어도 잠시뿐이고 물좋고 공기 좋은  곳으로 거주지를 옮기자니 경제적 상황을 비롯한 여러 가지 상황들로 인해 어려움에 부딪히게 됩니다. 오늘은 피부과 약이나 전원생활 없이 면역력을 향상해 건선과 아토피를 완치한 분의 노하우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건선과 아토피에 좋음 음식

 

떨어진 면역력을 높여 면역질환인 건선과 아토피를 치료하는 방법 중 하나는 잎채소인 배추와 양배추, 시금치를 드시는 것과 뿌리채소인 무와 당근을 꾸준히 드시는 것입니다.

 

무와 배추의 풍부한 안토크산틴 성분은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시키고 활성산호를 제거해줍니다. 특히 병원균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과 시금치는 비타민A,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것을 함께 반복적으로 드셨을 때 전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받게 되면서 아토피 가려움증을 해소할 수 있게 됩니다. 

 

먹는 방법

무, 배추, 양배추, 시금치, 당근을 조금씩 썰어서 자릅니다. 맛이 없다고 느껴지시는 분은 사과 또는 바나나를 추가하셔서 드시다가 익숙해 지면 서서히 사과와 바나나를 뺍니다.

 

야채 그대로를 삶거나 기름에 볶는 과정 없이 생으로 갈아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른 무와 배추, 양배추, 시금, 당근을 물과 함께 갈아서 식사 30분 전에 마십니다. 

하루 2번 식전 30분 전에 드시면 식이섬유가 유해성분을 흡착해 대변으로 나오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위장과 장 면역세포또한 보호할 수 있으니 공복에 드시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면역질환인 건선과 아토피를 완치한 김진목 의사 선생님도 꾸준히 뿌잎주스를 드셨다고 합니다. 채소 주스가 좋은 이유는 성인 뿐만 아니라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는 어린들도 먹을 수 있다는 점이고 부작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주의사항

만성 신장 질환자나 항응제를 복용하시는 경우 충돌하는 성분이 없는지 주치의와 상담하여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